베트남 음식 여행













최근 베트남 여행을 가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휴가때를 이용해 베트남으로 떠나는 직장인들이 많은데요.  

베트남은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 저렴한 물가로 전 세계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여행지가 됐습니다.

출처 : 123rf

베트남에는 볼것도 많지만 '음식이 맛있어서 다시 간다'는 말이 나올정도로 맛있는 음식들이 참 많은데요.
특히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음식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출처 : 123rf

최근 미국 CNN 트래블에서는 베트남에서 맛있는 음식 10가지를 선정했는데요.

출처 : cnn travel
베트남 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참고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제 best로 꼽힌 베트남 음식들을 소개할께요. 

1. 포 (Pho)
역시 1위는 쌀국수를 뜻하는 포입니다. 베트남하면 쌀국수가 떠오를 정도로 쌀국수는 베트남 서민들이 가장 좋아하면서도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인데요.

최근 에디터도 베트남을 방문했는데, 길거리 어디서나 포를 판매하는 곳을 볼수 있었어요. 맛 역시 한국에서 판매하는 쌀국수와는 너무 다릅니다. 훨씬 더 맛있어요~!

출처 : 123rf

베트남 전통 쌀국수에서는 라임과 고수가 빠지지 않고 들어갑니다. 오뎅,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등.. 쌀국수에 들어가는 식재료에 따라 종류도 무척 다양합니다.

출처 : 123rf

2. 분짜(Bun cha)

오바마가 하노이를 방문해서 먹은 음식으로 더 유명해진 분짜. 한국에서도 최근 분짜를 판매하는 식당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를 면, 채소와 함께 달콤새콤한 소스에 찍어먹으면 맛이 그만입니다.
베트남인들이 쌀국수와 함께 가장 즐겨먹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출처 : 123rf

3. 쏘이( Xoi)

베트남 찹쌀밥인 쏘이, 붉게 물들인 찹쌀밥 위에 고기·건어물·채소 등도 올려먹는데요. 우리에게는 좀 생소하지만 베트남인들이 자주 먹는 음식입니다.

출처 : 123rf

4. 반세오(Banh xeo)

쌀반죽을 구운 베트남식 부침개인 반세오. 얼마전 TV프로그램 '신서유기'를 통해 방영되면서 주목을 끌기도 했는데요. 베트남 쌀가루 반죽옷 안에 각종 야채와 고기, 해산물이 들어가 있는 일종의 부침개, 영어식으론 크레페입니다.

출처 : 123rf

5. 고이꾸온 (Goi cuon)

고이꾸온은 부드러운 라이스페이퍼에 채소와 고기, 새우 등을 넣어 말아낸 음식입니다. 깔끔한 맛으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음식이죠. 이를 기름에 튀기면 중국의 '춘권'과 비슷해집니다.

출처 : 123rf

6. 분보남보(Bun Bo Nam Bo)
분보남보는 하노이식 비빔국수입니다. 신선한 소고기에서 배어난 육즙과 소스, 함께 씹히는 고소한 땅콩과 야채들의 조화로운 맛을 한꺼번에 즐길수 있어요.

출처 : foodland

7. 까오러우 (Cao lau)

까오러우는 베트남 중남부에 위치한 작은도시인 호이안의 대표 국수입니다. 일본의 영향을 받아 일반 쌀국수보다 면발이 우동에 가까운데요. 쫀득하고 두꺼운 면발의 면에 간장 소스 등으로 간을 한 돼지고기, 그리고 각종 채소와 튀긴 쌀 과자를 올려 먹습니다.

출처 : cnn travel

8. 반미 (Banh mi)

반미는 한국에도 잘 알려져 있죠. 반미에는 프랑스의 지배를 받은 영향이 그대로 녹아있는데요. 프랑스의 바케트빵에 각종 야채와 고기를 넣고, 고수도 함께 넣어 먹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상큼하면서도 아삭한 맛을 즐길수 있어요.

출처 : 123rf

9. 봇찌엔(Bot chien)

봇찌엔은 베트남 길거리에서 흔히 만나볼수 있는 음식인데요. 쌀떡을 기름에 튀긴후 부친 달걀과 채썰은 파파야를 함께 올려 먹습니다. 고소하면서도 맛이 있다고 하네요. 베트남의 느억맘소스(생선을 발효시켜 만든 소스)와 함께 나옵니다.

출처 : 123rf

10. 에그커피

에그커피는 하노이의 카페에서 개발됐는데요. 현재는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꽤 유명해졌어요. 달걀이 커피안에 들어가 있어 크림처럼 부드러우며, 마시기보다는 푸딩처럼 떠먹는 것이 어울리는 커피입니다.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출처 : 페이스북


덧글

댓글 입력 영역